본문 바로가기

중국노래 한소절

#11 孙燕姿 - 我要的幸福 내가 원하는 행복 ( 2000 ) 순수했던 그 시절

참 매력이 넘쳤었었었었다....




참 좋았다.

순수한 가사 내용도, 

단순하지만 힘이 있는 멜로디도,

그녀의 화장기 없는 개성 있는 마스크도.

어이쿠~ 그러고 보니 벌써 20년이 지났다.


이후의 행보들이 본인의 개성을 죽이고

(물론 소속사의 영향이 크겠지만...)

초창기의 정말 순수하고 깔끔했던

멜로디와 가사들이 자취도 없이

다 사라져버렸지만,


그래도 孙燕姿는 이 곡 하나만으로도

중국 대중음악사에 큰 발자국을 남긴 것은

누구도 부정하지 못 할 것이다..


천편일률적인 

발라드 (남자가수든 여자가수든)만

넘쳐나던 중국 대중음악계에

미드템포의 상큼한 편곡과,,

물 흐르 듯 흐르는 피아노 배킹,

자아성찰의 의미를 가진 가사...

확실히 달랐었었었었다....


지금은 그 때의 모습을 찾아볼 순 없지만

어쩌랴... 그게 다 살아가며 세상에

순응하는 길임을... 애도 키워야 하고...

(뭐 이거 지금 나한테 하는 소리야 ??? ;;; )




------

Mr. Bear's BLOG :::: 중국노래한소절

#11 孙燕姿 - 我要的幸福 내가 원하는 행복

 ( 2000 ) 순수했던 그 시절







我只想坚持每一步

该走的方向

就算一路上偶而会沮丧

生活是自己选择的衣裳

幸福

我要的幸福

没有束缚


Wǒ zhǐ xiǎng jiānchí měi yībù

gāi zǒu de fāngxiàng

jiùsuàn yī lùshàng ǒu'ér huì jǔsàng

shēnghuó shì zìjǐ xuǎnzé de yīshang

xìngfú

wǒ yào de xìngfú

méiyǒu shùfù


난 그냥 내가 가야 할 방향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려 해

그 여정에서 용기를 잃게 되더라도.

사는 건 내가 선택한 옷과 같아.

행복...

내가 원하는 행복..

얽매이지 않아.








-------------

↓노래로 중국어 공부하는 

방법을 얘기해 보았어요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번 꼭 들어보세요~

실전 중국어 채널도 

구독 부탁드려요^^






-------------


      


e-mail :

 xianandsoh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