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노래 한소절

孙燕姿 - 我要的幸福 내가 원하는 행복 ( 2000 ) 순수했던 그 시절


참 매력이 넘쳤었다.





참 좋았다.

순수한 가사 내용도, 단순하지만 힘이 있는 멜로디도,

그녀의 화장기 없는 개성 있는 마스크도.

어이쿠~ 그러고 보니 벌써 15년이 지났다.

최신 싱글곡 Radio 가 나왔고, 우리 부부는 크게 실망했다.

▶ 이전글 참고 http://hzbubu.tistory.com/397

너무나 변해버린 스타일 ( 음악적 스타일을 포함해서)에 놀라서,

"老婆,孙燕姿,她怎么了?”(여보, 연자씨 왜 저렇게 된거야?)라고 물으니,

주인님 왈...

"有孩子嘛” (애 있잖아)

갑자기 공감지수가 200% 솟구친다. 

그려... 애 키울라믄 바짝 벌어야재.... 뭔 노무 순수 타령이 필요하다냐...

연자씨가 아니라...나.자.신.한.테.한.소.리.다.



ALBUM version




LIVE version





我只想坚持每一步
该走的方向
就算一路上偶而会沮丧
生活是自己选择的衣裳
幸福
我要的幸福
没有束缚

Wǒ zhǐ xiǎng jiānchí měi yībù
gāi zǒu de fāngxiàng
jiùsuàn yī lùshàng ǒu'ér huì jǔsàng
shēnghuó shì zìjǐ xuǎnzé de yīshang
xìngfú
wǒ yào de xìngfú
méiyǒu shùfù

난 그냥 내가 가야 할 방향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려 해
그 여정에서 용기를 잃게 되더라도.
사는 건 내가 선택한 옷과 같아.
행복...
내가 원하는 행복..
얽매이지 않아.